본문 바로가기
좀's 노래가사

방탄소년단(BTS) - 봄날(Spring Day) ♬ 듣기,가사,무한재생,반복재생,뮤직비디오,MV

by designer_Dean 2017. 9. 20.
반응형

방탄소년단(BTS)

봄날(Spring Day)

작사 Pdogg, 랩몬스터, ADORA, 방시혁, Arlissa Ruppert, Peter Ibsen, 슈가  작곡 Pdogg, 랩몬스터, ADORA, 방시혁, Arlissa Ruppert, Peter Ibsen, 슈가 





[방탄소년단(BTS) - 봄날(Spring Day) ♬ 듣기,가사,무한재생,반복재생,뮤직비디오,MV]


[가사]


보고 싶다 이렇게 

말하니까 더 보고 싶다

너희 사진을 

보고 있어도 보고 싶다


너무 야속한 시간 

나는 우리가 밉다

이제 얼굴 한 번 보는 것 조차

힘들어진 우리가

여긴 온통 겨울 뿐이야 

8월에도 겨울이 와


마음은 시간을 달려가네 

홀로 남은 설국열차

니 손 잡고 지구 

반대편까지 가 

이 겨울을 끝내고파


그리움들이 

얼마나 눈처럼 내려야 

그 봄날이 올까

Friend


허공을 떠도는 

작은 먼지처럼 

작은 먼지처럼

날리는 눈이 나라면 

조금 더 빨리 네게

닿을 수 있을 텐데


눈꽃이 떨어져요

또 조금씩 멀어져요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얼마나 기다려야 

또 몇 밤을 더 새워야

널 보게 될까 

만나게 될까


추운 겨울 끝을 지나 

다시 봄날이 올 때까지

꽃 피울 때까지 

그곳에 좀 더 머물러줘 

머물러줘


니가 변한 건지 

아니면 내가 변한 건지

이 순간 흐르는 시간조차 미워 

우리가 변한 거지 뭐 

모두가 그런 거지 뭐


그래 밉다 니가 

넌 떠났지만 

단 하루도 너를 

잊은 적이 없었지 난


솔직히 보고 싶은데 

이만 너를 지울게

그게 널 원망하기보단 

덜 아프니까


시린 널 불어내 본다 

연기처럼 하얀 연기처럼

말로는 지운다 해도 

사실 난 아직 널 보내지 못하는데


눈꽃이 떨어져요 

또 조금씩 멀어져요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얼마나 기다려야 

또 몇 밤을 더 새워야

널 보게 될까 

만나게 될까


You know it all 

You're my best friend 

아침은 다시 올 거야

어떤 어둠도 어떤 계절도 

영원할 순 없으니까


벚꽃이 피나봐요 

이 겨울도 끝이 나요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조금만 기다리면 

며칠 밤만 더 새우면

만나러 갈게

데리러 갈게 


추운 겨울 끝을 지나 

다시 봄날이 올 때까지

꽃 피울 때까지 

그곳에 좀 더 머물러줘 

머물러줘







방탄소년단, ‘YOU NEVER WALK ALONE’ 발매! 외전으로 완성된 ‘WINGS’

“함께라면 웃을 수 있어” 이 시대의 청춘에게 건네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2016년 10월 정규 2집 ‘WINGS’로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킨 방탄소년단이 2월 13일 ‘WINGS 외전: YOU NEVER WALK ALONE’을 발매한다. 


‘WINGS 외전’은 방탄소년단이 ‘WINGS’에 미처 담지 못했던 청춘과 성장의 이야기를 완성한 앨범이다. ‘화양연화’ 시리즈와 ‘WINGS’가 청춘과 성장에 대한 서사였다면 ‘WINGS외전’은 이 시대 아픈 청춘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다.


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멜로디의 타이틀곡 ‘봄날’은 방탄소년단의 한층 더 확장된 음악세계를 보여준다. 랩몬스터와 슈가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는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랩몬스터는 곡의 주요 멜로디를 작곡하며 처음으로 타이틀곡 제작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Not Today’는 방탄소년단이 데뷔 때부터 이야기해 온 비뚤어진 세상에 대한 비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함께 행동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곡은 ‘뱁새’, ‘쩔어’, ‘Am I Wrong’ 등 이전 곡들의 계보를 이으며 더욱 강렬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방탄소년단 특유의 음악적 에너지를 보여준다. 정규 2집 ‘WINGS’의 ‘Interlude : Wings’가 완곡으로 재탄생한 ‘Outro : Wings’와 ‘A Supplementary Story’(외전)이라는 부제의 앨범 마지막 곡 ‘You Never Walk Alone’까지 총 4곡의 신곡이 기존 “WINGS”에 실렸던 14곡에 더해져, 전작 ‘WINGS’의 스토리를 이어가며 날아오를 수 있는 날개를 마침내 완성한다.


‘Left’와 ‘Right’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된 ‘YOU NEVER WALK ALONE’의 재킷 사진은 각각 한적한 바닷가와 버려진 공장 등의 장소를 오가며 일곱 멤버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고 있다. 매력적인 스타일링의 멤버들이 같이 어울려 어깨동무를 하고 장난을 치는 포즈는 방탄소년단만의 케미스트리를 보여주는 동시에 ‘함께라면 어떤 어려움과 어둠도 이겨나갈 수 있다’는 앨범의 테마를 잘 표현하고 있다.


이런 시각적인 메시지는 뮤직비디오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가슴 시리게 슬픈 영상 속에서도 따뜻한 재생과 희망의 메시지를 놓치지 않는 ‘봄날’과 컨템포러리 댄스를 접목해 한 차원 더 높아진 역대급 퍼포먼스를 담아낸 ‘Not Today’, 이 두 편의 뮤직비디오는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완성도와 방탄소년단이 줄곧 고수해온 위력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그룹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했다.


한편 ‘WINGS’에 이어 이번 앨범에서도 Pdogg, 'hitman' bang(방시혁), Slow Rabbit, Supreme Boi 등 빅히트 사단의 진두지휘하에 랩몬스터, 슈가, 제이홉이 프로듀싱, 작사, 작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Jessie J, Selena Gomez와 작업했던 유명 믹싱 엔지니어James F. Reynolds가 ‘WINGS’에 이어 또 다시 믹싱 작업을 맡아 풍부하면서도 디테일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


봄날

‘봄날’은 데뷔 이후 세계적인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음악적 성장을 보여왔던 방탄소년단의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곡으로, Brit-Rock적인 감성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힙합곡이다. 랩몬스터와 슈가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 속에는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 더욱 설득력 있게 다가온다. 특히 랩몬스터가 작곡한 서정적이고 아련한 느낌의 후렴구는 대중적인 작곡가로서의 잠재력을 엿볼 수 있게 한다. 또한 이 곡에서 랩이 아닌 보컬 파트를 맡은 제이홉의 감미로운 미성도 들을 수 있으며, 보컬 멤버들의 각기 다른 음색이 곡 전체를 아우르며 전해지는 따뜻한 감성은 ‘봄날’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