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좀's 노래가사

포맨(4MEN) -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Break Up In The Morning) ♬ 듣기,가사,무한재생,반복재생,자동재생,뮤직비디오,MV

by designer_Dean 2017. 10. 24.
반응형

포맨(4MEN)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Break Up In The Morning)

작사 윤민수, 이수빈  작곡 윤민수, KingMing  편곡 KingMing 




[포맨(4MEN) -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Break Up In The Morning) ♬ 듣기,가사,무한재생,반복재생,자동재생,뮤직비디오,MV]


[가사]


분명 나는 꿈을 꾼 거다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휴대폰을 확인해 봤더니 다시 봐도 이별이더라


헛웃음만 흘러나왔고 두 다리는 풀려 버렸고

문득 스친 네 얼굴 생각나 눈물이 

하염없이 쏟아지는데 대체 무슨 짓을 한 건데 

엎질러진 물에 난 젖은 채로 꼼짝 못하고


그 수많은 이별 뒤에도 넌 분명히 사랑이었다 정말

내 옆에 있었잖아 늘 여기 있었잖아

네가 날 떠나가면 그냥 가버리면 이런 식이면 나 곤란한데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이건 절대 현실이 아니야 눈 감으면 꿈이 될 거야

애써 부정해봐도 이별이 맞잖아

눈물마저 말라버리고 네 이름만 중얼거리고

움직이지 못하고 웅크린 채 너를 외치고


그 수많은 이별 뒤에도 넌 분명히 사랑이었다 정말

내 옆에 있었잖아 늘 여기 있었잖아

네가 날 떠나가면 그냥 가버리면 이런 식이면 나 곤란한데


꿈만 같던 사랑도 다 이별하면 현실이야

알람 하나 없이 깨어나


한 번만 더 기회를 줘 다시 하면 잘할 텐데

내가 바보 같아 화가 나 참을 수가 없다


그 수많은 이별 뒤에도 당연하게 이별이 온다 정말

가슴을 찢어 놔도 네가 날 짓밟아도 

나 아닌 딴 사람과 평생 사랑해도 나는 너 아니면 곤란한데 

평생 나는 너 아니면 안 되는데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당신의 마음 깊은 곳에는 어떤 기억들이 담겨 있나요?
희미해지다가도 가까워지고, 흐릿하다가도 선명해지는 사랑의 조각들
포맨(4MEN)의 여섯 번째 이야기 [REMEMBER ME]..

누구에게나 세월의 흔적을 따라 낡고 바래진 첫사랑의 기억부터 절대 꺼내고 싶지 않을 가장 최근 이별의 흔적까지 사랑의 순간을 전부 함께한 추억이라는 이름의 기억으로 마음 이곳 저곳 깊숙이 숨겨두는 공간이 하나씩 있다. 그리곤 의지와는 상관없이 문득 괜찮아졌다 생각했던 순간에 낡고 헐어진 기억들이 튀어나와 울컥할 때가 있다. 시간이 더해져도 지워지지 않을 사랑이라는 감정의 조각들이 포맨(4MEN)의 애잔한 감성과 만나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부는 10월, 가을에 찾아왔다.

신용재 그리고 김원주, 포맨(4MEN) 특유의 서정성을 가득 담아 정규 앨범으로는 3년 5개월 만에 여섯 번째 정규앨범 <REMEMBER ME>를 발표한다. 명품 보컬그룹으로 대표되며 대중들의 가장 가까이에서 노래해 온 포맨(4MEN)은 2015년 6월 미니앨범 <유학> 이후 멤버 김원주의 입대로 잠시 멈추었다 돌아오며 조금 더 섬세하고 깊어진 감성을 앨범 전체에 담아 들려준다.

앨범명 'REMEMBER ME'는 나를 잊지 말아 달라는 의미와 기억하고 있느냐는 물음 두 가지 의미를 지닌다. 사랑과 이별이 불러온 마음의 양면성을 대표하는 앨범명은 가을이라는 쓸쓸한 계절과 만나며 포맨(4MEN)의 음악에 한층 풍부해진 감성을 더해지면서 담담하지만, 호소력 짙은 매력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여섯 번째 정규앨범 <REMEMBER ME>는 앨범 전체에 긴 설명이나 소개 없이 그저 듣는 이로 하여금 가사와 음악의 힘으로 자신들이 잊고 지냈던 기억과 차분히 마주하길 바라는 포맨(4MEN)의 솔직한 마음을 담은 12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멤버 신용재가 직접 작사, 작곡한 '시간을 걸어서', 윤민수표 이별 감성을 담아낸 타이틀곡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후회와 그리움 가득한 이별 감성의 곡 '같이 올 걸 그랬어', 달달하고 사랑스러운 러브송 '나의 아가야', 사랑에 빠지 마음을 심장소리에 빗대어 표현한 곡 '쿵(Feat. Anoc)', 그리움을 몽환적으로 표현한 'Earthquake', 다시 돌아와 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해줄걸', 신용재의 보컬이 돋보이는 솔로곡 'Remember Me (신용재 Solo)', 끝난 사랑에 가슴 아프지만 행복을 빌어주는 '우리 사랑한 날', 포맨의 섬세한 보컬이 매력적인 'Back Home', 김원주가 군 복무 중에 만든 자작곡 '혼자가 좋아', 갑작스러운 이별통보의 슬픔을 담은 김원주의 솔로곡 '다시 (김원주 Solo)' 까지 각기 다른 12가지 사랑 이야기가 담겨있다.

또한 음원 공개 하루 뒤인 25일 발매되는 음반은 '사랑의 기억을 담고 있는 마음의 공간'이라는 큰 키워드로 여섯 번째 정규앨범이 가진 '사랑이 가진 여러 개의 얼굴'이라는 컨셉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보고, 듣고, 느껴지는 세 가지의 감각을 통해 더욱 성숙해진 포맨(4MEN)의 매력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음반을 구입하는 팬들만을 특별한 앨범을 완성하여 채워 넣었다. 

포맨(4MEN)은 오는 10월 24일(화) 오후 6시, 여섯 번째 정규앨범 <REMEMBER ME>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며 오랜 시간 기다려온 팬들을 만나고 연말 콘서트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포맨(4MEN)이 전하는 진심을 직접 만나보기를 기대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