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좀's 노래가사

마이애프터눈(My Afternoon) - 그대 없이 (Gravity) ♬ 듣기,가사,무한재생,반복재생,자동재생,뮤직비디오,MV

by designer_Dean 2017. 11. 14.
반응형

마이애프터눈(My Afternoon) 

그대 없이 (Gravity)

작사 황현(MonoTree), 신아녜스  작곡 황현(MonoTree)  편곡 황현(MonoTree) 





[마이애프터눈(My Afternoon) - 그대 없이 (Gravity) ♬ 듣기,가사,무한재생,반복재생,자동재생,뮤직비디오,MV]


[가사]


그대 없이 무엇이 되려 해도 

그대라는 세상을 아직 살아 

그대 없이 무엇을 하려 해도 

그대라는 중력에 뒷걸음만 


오래된 오해들이 그 끝을 보일 때쯤 

우린 이미 지쳐버렸고 

사랑은 잡히지도 

추억은 견줄 수도 없는 환상이 됐네 


그대 없이 무엇이 되려 하니 

이젠 나를 그만 놓아 주기를 


그대 없는 내가 되고 싶어 


오래된 오해들이 그 끝을 보일 때쯤 

우린 이미 지쳐버렸고 

사랑은 잡히지도 

추억은 견줄 수도 없는 환상이 됐네 

그대 없이 무엇이 되려 하니 

이젠 나를 그만 놓아 주기를 


순간 아래, 현실 아래, 시간 아래, 기억 아래, 

깊은 바다, 짙은 추억, 깊은 사랑, 짙은 환상, 

순간 위에, 현실 위에, 시간 위에, 기억 위에, 

시린 하늘, 부서진 나, 시린 사랑, 무너진 너.




그대 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깨달았을 때,
우리는 중력과도 같았다.
My Afternoon의 중력 이야기. “그대 없이 (Gravity)”

떠나왔던 떠나보냈던, 공기처럼 당연했던 사람이 결국 나의 ‘중력’ 같은 존재였다는 내용의 ‘그대 없이 (Gravity)’는 2017년 마이애프터눈의 세 번째 디지털 싱글이다.

싱글을 거듭할수록 그 깊이가 더해지는 신아녜스의 보컬이 기타와 함께 담담하게 1절을 끝낸 후 나오는 2절은 같은 곡이라 하기 어려울 정도로 갑자기 넓어지는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항상 실험적인 요소를 추구해온 마이애프터눈의 이런 어법은 마치 오랫동안 닫혀있던 문을 열고 세상을 맞이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 싱글의 가사와 사운드 모든 면에서 다른 곳으로의 이동을 표현한 마이애프터눈은 이제까지 항상 현실의 탈피를 노래해 왔다.

첫 번째 EP의 타이틀곡이었던 ‘외출’의 「오랜만에 문을 열고 나가자」에서부터, 최근작인 ‘SEOUL CITY’의 「출구로 향하는 길을 모르겠어」, ‘Off Road’의 「잔상에 얼룩진 거리를 이제 혼자 걸어보려 해」까지 ‘함께’가 아닌 ‘혼자’의 고독한 이야기를 무던히 해 오고 있다. 앞서 발표한 도시 2부작에 이은 ‘중력 2부작’의 첫 번째 이야기인 ‘그대 없이(Gravity)’는, 계속해온 고독의 이야기를 조금 더 자세한 표현들로 채운다. 또한, 흑백으로만 이루어진 깊이 있고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는 음악의 내용을 시각적으로 극대화하였다.

전작 ‘Off Road’의 일본어 버전도 수록되었다. [Off Road] 싱글에서 ‘SEOUL CITY’의 영어 버전이 수록되었듯, 앞으로도 곡의 분위기에 맞게 더욱 다채로운 언어로 발표할 예정이다. 다른 언어권의 이들에게 마이애프터눈의 음악을 들려주고 싶은 열정이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