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좀's 노래가사

알리 (ALi) - 말이 되니(No way) ♬ 듣기,가사,무한재생,반복재생,자동재생,뮤직비디오,MV

by designer_Dean 2017. 11. 23.
반응형

알리 (ALi) 

말이 되니(No way)

작사 김윤민, 황관우, 민연재, 1월 8일(Jam Factory)  작곡 미친감성, 전다운, KZ  편곡 미친감성, 전다운, KZ 





[알리 (ALi) - 말이 되니(No way) ♬ 듣기,가사,무한재생,반복재생,자동재생,뮤직비디오,MV]


[가사]


멍 하나 든 곳도 없이

온몸이 저릴 듯 아파

자꾸만 열이 나

이불을 끌어안고 살아


눈물이 눈앞을 가려서

내일이 그려지지 않아

너 하나 없는 게

뭐 하나 잘라낸 듯 아파


말이 되니

우리 정말 헤어졌다는 게

나만 알던 너의 마음이

이제 더는 내께 아니란 게

그게 되니

어떻게든 행복하라는 말

너를 이해하려 해봐도

난 그게 말이 안돼


넌 항상 내가 먼저였고

내 생각 하나로 살았지

내가 아프다면

늘 먼저 달려와줬잖아


잠시만 연락이 안돼도

밤새워 걱정할 정도로

날 사랑했잖아

내가 니 전부였잖아


말이 되니

우리 정말 헤어졌다는 게

나만 알던 너의 마음이

이제 더는 내께 아니란 게

그게 되니

어떻게든 행복 하라는 말

너를 이해하려 해봐도

다 말이 안돼


눈물이 고장 난 듯 멈추지 않아

나는 아직 니가 너무 필요해


너란 말야


얼마나 더 아파야만

내 가슴이 너를 놓게 될까

돌아와 줘

얼마든지 기다릴 테니까

아무 일도 없던 것처럼

날 안아달란 말야





추워지는 가을, 얼어붙은 마음을 따뜻한 발라드로 녹여 줄 그녀의 멜로디
알리가 2년 만에 다섯 번째 미니앨범 [Expand]로 돌아왔다.

2년 만에 신보를 가지고 돌아온 알리, 그 동안 클래지콰이 호란, 슈퍼주니어 예성, 래퍼 치타, 싱어송라이터 폴킴에 이르기까지 예상 밖 조합의 듀엣 프로젝트를 연달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자신만의 역량을 더욱 뽐내온 알리는 2년여만에 다섯 번째 미니앨범 [Expand] 으로 컴백한다.

이번 미니앨범 [Expand]는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예상 밖 조합의 뮤지션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장르의 영역을 확장시킨 앨범으로 R&B, Neo Soul, EDM의 장르를 더 집중적으로 접하고 싶은 알리의 애정이 담겨있다.

특히, 타이틀 곡 ‘말이 되니’는 모노톤의 피아노라인과 담담한 독백으로 시작하다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하고 웅장한 스트링 멜로디와 어우러져 폭발하는 감정은 듣는 이로 하여금 슬픔을 배로 전달한다. 타이틀 곡 ‘말이 되니’를 비롯해 감각적이면서 세련된 알리만의 소울이 담긴 ‘102가지’는 알리가 직접 작업에 참여하면서 그녀를 돌아볼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낸다. 뿐만 아니라, 감성 보컬리스트 휘성이 작사로 참여하면서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노래인 ‘섬’과 대중적이로 스타일리쉬한 ‘Black and White’까지 이번 미니앨범 [Expand]는 알리의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낸 스페셜한 앨범이다.

또한, 이번 앨범 [Expand]의 아트웍에는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을 하는 작가로 유명한 킬드런 화가가 참여하였으며, 지드래곤, 시아준수, 다이나믹 듀오 등 다양한 뮤지션들과 컬래버레이션을 해온 킬드런 화가가 이번엔 그녀의 음악을 듣고 영감을 받아 그린 알리의 모습을 담아내 더욱 특별함을 보여준다.

알리는 이번 앨범 [Expand]를 기점으로 예술의 여러 분야에서도 <알리>라는 브랜드를 녹여 알리만의 음악 세계를 확장시키려는 시도를 보여주면서 가수 알리로서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