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TEEN, AGE’의 확장판! 스페셜 앨범 ‘DIRECTOR'S CUT’ 발매!
세븐틴, 그들만의 진정성 담은 특별한 이야기 ‘DIRECTOR'S CUT’!
아름다운 가사로 담아낸 세븐틴의 찬란한 스페셜 앨범 ‘DIRECTOR'S CUT’ 발매!
팬에게 서투르지만 진실되게 표현하는 ‘고마움’! 그 이야기를 그려낸 청량한 에너지 넘치는 타이틀곡 ‘고맙다’!
세븐틴이 스페셜 앨범 ‘DIRECTOR’s CUT’으로 돌아온다. 2017년 한 해 동안 진행된 세븐틴의 대형 프로젝트 ‘2017 SEVENTEEN PROJECT’로 완전체 세븐틴 13명의 매력은 물론 보컬, 힙합, 퍼포먼스 각 유닛의 다채로운 매력까지 발산하며 가요계를 사로잡은 그들이 스페셜 앨범을 통해 대장정의 마무리와 함께, 1년여동안 함께 해준 팬에게 감사 인사를 보내는 것.
세븐틴의 이번 스페셜 앨범은 ‘2017 세븐틴 프로젝트’의 완결인 ‘TEEN, AGE’의 확장판으로 기존 정규 2집 수록곡 13곡에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인 ‘고맙다’를 비롯한 ‘Thinkin' about you’,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 등 3곡의 신곡과 멤버 정한, 조슈아의 미발매 듀엣곡 ‘Falling For U’까지 총 17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DIRECTOR'S CUT’이라는 제목의 의미 답게 그간의 많은 작업물을 탄생시킨 디렉터 세븐틴의 스토리는 물론 ‘2017 세븐틴 프로젝트’의 완결 이었던 ‘TEEN, AGE’의 지난 트랙들과 함께 못다 한 말들을 여지없이 진솔하게 드러낼 예정이다.
무엇보다 ‘DIRECTOR'S CUT’과 ‘고맙다’는 ‘2017 세븐틴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마무리 지을 뿐만 아니라, 팬들에 대한 특별한 감사를 전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TEEN, AGE’ 의 타이틀 곡 ‘박수’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준 세븐틴 프로덕션의 콘셉트를 이어가면서 못다한 이야기를 마무리할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지금까지 세븐틴의 성장을 응원해준 팬에게 온 마음을 담아 ‘고맙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
세븐틴은 2015년 데뷔 이후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 지난해 11월 발매한 두 번째 정규 앨범 ‘TEEN, AGE’는 초동 판매량 21만 장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데뷔 앨범부터 지금까지 작사, 작곡, 안무 등 멤버 전원이 자체제작을 통해 앨범을 만들어 나갔고, 이것을 ‘TEEN, AGE’에서 ‘SVT 프로덕션’을 통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콘셉트로 발전시키기까지 했다. 지금까지 ‘SVT 프로덕션’이 만들어낸 결과물들은 단순한 픽션이 아닌 13명의 세븐틴 멤버들의 진짜 이야기를 반영한 스토리인 것. ‘DIRECTOR’S CUT’은 세븐틴이 이렇게 성장하기까지 한결 같은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노래를 통해 고마움을 전하는 마음을 가득 담았다. 또한 ‘아낀다’로 시작한 세븐틴의 이야기가 ‘고맙다'를 통해 한 분기점을 마무리하고, 보다 성장한 새로운 시작을 약속하는 것이기도 하다.
지난해 세븐틴은 ‘2017 세븐틴 프로젝트’인 ‘BEFORE Al1’, ‘Al1’의 처음 겪는 슬픔, 그로 인한 외로움과 성장에서부터 ‘新世界’, ‘TEEN, AGE’의 변화를 위한 시작점까지 보여줬다. 그리고 이제 2월 5일 새롭게 발매할 스페셜 앨범 ‘DIRECTOR'S CUT’에서 완성된 모습으로 팬들에게 다가가려 한다.
1. Thinkin' about you
COMPOSED BY WOOZI, BUMZU 박기태 @PRISMFILTER / LYRICS BY WOOZI, BUMZU, S.COUPS, 원우, 민규, Vernon
밝고 경쾌한 도입부로 귀를 사로잡는 ‘Thinkin' about you’는 모던락을 기반으로 세븐틴의 청량함을 명확히 보여주는 곡이다. 또한 톡톡 튀는 pop 장르와 세븐틴의 아름다운 미성이 조화롭게 어울려 ‘너를 생각한다’라는 가사가 온전히 스며든다.
2. 고맙다 *TITLE
COMPOSED BY WOOZI, BUMZU / LYRICS BY WOOZI, BUMZU, 호시
청량한 기타 사운드 기반의 퓨처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비록 지금은 내 곁에 없지만 지난 시간 우리와 함께 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준 대상에게 고맙다는 내용을 담았다. 더불어 세븐틴과 늘 함께 해주는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 또한 담겨 있는 곡이다.
3.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
COMPOSED BY WOOZI, BUMZU, 박기태 @PRISMFILTER / LYRICS BY WOOZI, BUMZU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는 J-pop 스타일로 예쁜 노랫말이 인상적인 곡이며 희망차고 밝은 내용을 담고 있다. Rock 사운드 요소가 가미된 기타 솔로 라인이 곡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냈다.
4. Falling For U / DUET (정한, 조슈아)
COMPOSED BY WOOZI, BUMZU, 조슈아, 정한, 적재 / LYRICS BY WOOZI, BUMZU, 조슈아, 정한
기타리스트 적재와 콜라보레이션한 곡으로 정한과 조슈아가 직접 작사해 사랑에 빠진 마음을 아름다운 말들로 표현한 가사가 눈길을 끈다. ‘Falling For U’의 달달한 가사는 팬들을 향한 마음에 진심을 담아 그들의 목소리로 강한 울림을 주는 것은 물론 감성적인 기타 리프와 드라이한 사운드가 곡의 느낌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5. INTRO. 新世界
COMPOSED BY WOOZI, BUMZU / LYRICS BY WOOZI, BUMZU
앨범의 포문을 여는 첫 번째 트랙 인트로곡 ‘新世界’는 세븐틴의 2막을 강렬하게 알리는 곡으로 EDM HIPHOP 장르의 중독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한층 더 성숙하고 색다른 모습으로 나타난 세븐틴은 ‘新世界’를 통해 그들의 변화무쌍한 모습을 여실히 드러낸다.
6. CHANGE UP / LEADERS (에스쿱스, 호시, 우지)
COMPOSED BY WOOZI, BUMZU, 호시 / LYRICS BY WOOZI, S.COUPS, 호시, BUMZU
세븐틴의 각 유닛의 리더들이 모여 만든 'CHANGE UP'은 내추럴한 사운드와 힙합 사운드의 조합이 일품이다. 또한 ‘Al1’에서 소년이 슬픔의 시대를 맞이하며 느꼈던 감정의 이후 모습을 다루며 슬픔에서 벗어나 변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곡으로 세븐틴 만의 새로운 스타일을 만날 볼 수 있는 곡이다.
7. 모자를 눌러 쓰고
COMPOSED BY WOOZI, BUMZU, 박기태 @PRISMFILTER / LYRICS BY WOOZI, BUMZU, S.COUPS, 정한, 호시, 디에잇, 민규, 도겸, Vernon, 디노
‘박수’의 페어송인 이 곡은 소중한 것에 대한 모든 감정을 느꼈던 세븐틴이 한 단계 성장하고자 하는 과정을 담아냈으며 슬픔의 시대로부터 벗어나 성장과 변화를 갈망하는 소년의 모습을 보여준다. 제목에서부터 쓸쓸한 감정이 느껴지는 ‘모자를 눌러 쓰고’는 EDM POP 장르 기반에 포크 장르를 가미해 세련된 곡으로 탄생했다.
8. 박수
COMPOSED BY WOOZI, BUMZU, 박기태 @PRISMFILTER / LYRICS BY WOOZI, BUMZU, 정한, 호시, 민규, 도겸, 승관
두 번째 정규 앨범 ‘TEEN, AGE’의 타이틀곡인 ‘박수’는 블루스한 락을 기반으로 하여 펑키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소년으로서의 세븐틴을 마무리 짓는 1막에 박수를 보낸다는 의미와 함께 모든 슬픔과 방황을 돌파하고 성장한 모습을 담은 곡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구성했다.
9. 날 쏘고 가라 / MIX UNIT (호시, 우지)
COMPOSED BY WOOZI, 동네형, 원영헌, 민식이 / LYRICS BY WOOZI, 호시, Vernon
귀에 쏙 박히는 독특한 신스 사운드와 함께 EDM 힙합 감성이 두드러지는 곡으로 호시의 읊조리는 듯한 안정적인 래핑과 우지의 미성 보컬의 조합이 곡의 신나는 리듬을 통해 흥겨움을 배가 시킨다.
10. 13월의 춤 / PERFORMANCE TEAM (호시, 준, 디에잇, 디노)
COMPOSED BY WOOZI, BUMZU, DIRTY ORANGE, Mitsu J / LYRICS BY BUMZU
떠난 이가 돌아오길 염원하는 이야기를 R&B EDM 장르로 꾸민 곡으로 그 어느 곳에도 존재하지 않는 달(月)인 13월에서 떠난 이를 그리워하고 만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냈다. 또한 이 곡은 퍼포먼스 유닛의 곡답게 단연 감정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안무가 돋보이는 곡이다.
11. TRAUMA / HIPHOP TEAM (에스쿱스, 원우, 민규, 버논)
COMPOSED BY BUMZU, Vernon / LYRICS BY S.COUPS, 원우, 민규, Vernon
곡의 도입부부터 말렛 소리로 만든 매력적인 리프가 노래에 깊게 빠져들게끔 만들며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번 들으면 결코 지워지지 않는 민규의 흡입력 있는 보컬이 눈에 띈다. 뿐만 아니라 힙합 유닛의 중독성 있는 시니컬한 랩이 그들의 메시지를 완벽히 표현했다.
12. 바람개비 / VOCAL TEAM (우지, 정한, 조슈아, 도겸, 승관)
COMPOSED BY WOOZI, 동네형, 원영헌 / LYRICS BY WOOZI
‘바람개비’는 피아노 선율의 반주가 매력적이며 Pure Pop을 기반으로 쓸쓸한 감성을 가득 담아 홀로 남겨져 떠난 이를 기다린다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또한 보컬 유닛의 절제된 감정과 감미로운 음색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뤘다.
13. Flower / MIX UNIT (에스쿱스, 정한, 원우, 디에잇, 승관, 디노)
COMPOSED BY BUMZU / LYRICS BY BUMZU, S.COUPS, 원우, 디에잇, 디노, 정한, 승관, WOOZI
사랑하는 모든 존재에 대해 가질 수 있는 복잡한 감정을 꽃에 비유하여 만든 노래로 다크함을 기반으로 한 R&B 사운드 구성이 귀를 사로잡는다. 세련된 미성의 보컬과 트렌디한 랩의 조화로움과 함께 애절한 가사 전달에 힘을 실은 곡.
14. ROCKET / MIX UNIT (조슈아, 버논)
COMPOSED BY BUMZU, WOOZI, Vernon, 이교창 / LYRICS BY Vernon, 조슈아, WOOZI, 이교창
유쾌함의 끝을 보여주는 업 템포 팝의 느낌이 강한 곡으로 흥겨운 힙합 라인이 노래를 듣는 모든 이들을 신나게 만든다. 또한 버논 특유의 자연스러운 플로우와 조슈아의 스타일리시한 목소리가 믹스 유닛의 완벽한 하모니를 선사했다.
15. Hello / MIX UNIT (준, 민규, 도겸)
COMPOSED BY BUMZU, 도겸 / LYRICS BY 민규, 도겸, 준, BUMZU
Urban한 팝을 기반으로 밝고 경쾌한 곡. 세븐틴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청량한 느낌이 가득해 그들의 발랄함이 더욱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사랑스러운 매력과 넘치는 에너지가 곡 안에 잘 스며들어 귀여운 멜로디를 완성했다.
16. 캠프파이어
COMPOSED BY WOOZI, BUMZU, 동네형, 원영헌 / LYRICS BY WOOZI, BUMZU, S.COUPS, 정한, 원우,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Vernon
‘캠프파이어’는 포크 기반의 편안한 곡으로 세븐틴이 팬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따뜻한 느낌을 최대한 살려 세븐틴만의 색깔을 표현하며 수준급의 보컬로 듣기 좋은 멜로디를 선사했다.
17. OUTRO. 未完
COMPOSED BY WOOZI, BUMZU, 박기태 @PRISMFLITER / ARRANGE BY BUMZU, 박기태 @PRISMFILTER
타이틀곡 ‘박수’를 뒤집어 만들어낸 멜로디로 리드미컬한 느낌이 풍성한 사운드 구성과 함께 장난기 섞인 반항적인 무드가 느껴지는 곡.
댓글